www.woorichurch.org

한 구절 묵상

조회수 : 1298

2024.06.22(토)

답습되는 죄악의 역사

오늘의 본문 : 열왕기상 15장

오늘의 한 구절 : 열왕기상 15장 3절

본문 개요

유다는 르호보암을 이어서, 이스라엘은 여로보암을 이어서 새로운 왕들이 세워집니다.

오늘의 한 구절

[개역개정]
3 아비얌이 그의 아버지가 이미 행한 모든 죄를 행하고 그의 마음이 그의 조상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아니하여 그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 온전하지 못하였으나 

[새번역]
3 아비야는 그의 아버지가 지은 죄를 모두 그대로 따라 갔으며, 그의 조상 다윗의 마음과는 달라서, 주 하나님 앞에서 온전하지 못하였다. 

한 구절 묵상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누군가를 닮아갑니다. 특별히 함께 시간을 많이 보낸 사람을 닮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유다의 왕의 기록을 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선대 왕이 지은 죄를 따라갔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예수님과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일상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과 그의 삶을 좇아가고 있는지 돌아보며 예수님의 온전함을 닮아가는 데 시간과 정성을 쏟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길 소망합니다.

묵상질문

1.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오늘 나에게 주신 교훈 혹은 감동은 무엇인가요?

2. 한 주간 예수 그리스도와 얼마나 동행했나요? 말씀과 기도로 우리의 발걸음을 그분께 맞추어 보길 결단해 봅시다.

심정이 통하는 기도

하나님,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예수님을 닮기를 소망하며, 주님과 동행하게 하옵소서.

함께 기도 - 안내부
기쁨의 환대 속에 안내하며, 성도 한 사람을 안내하는 기쁨이 충만케 하옵소서.
카카오톡

한 구절 한 마디

오늘의 [한 구절 묵상] 어떠셨나요? [한 구절 묵상] 하며 느낀 점, 은혜 등을 나누어주세요!
당신의 한 구절 한 마디가 많은 분들께 도전의 나눔이 될거에요!
(로그인 후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EX) '오늘 주신 말씀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 한 구절 은혜로 살아갑니다' 등

  • 2024-06-22 오전 11:16:37

    김은성

    눈앞에 보여지는 세상일로 분주함 가운데 하나님보다 더 세상일 내 육신의 일을 앞세웠던 죄악을 고백합니다. 하나님보다 앞서지 않는 저의 발걸음 되게 하소서. 악의 사슬을 과감히 끊고 다시 한번 주의 은혜의 보좌 앞에 엎드려 자복하고 다시 복음으로 충만케 하소서. 하나님의 긍휼히 여겨주심으로 다시 한 번 주의 은혜가운데 거하게 되며 이후의 삶 또한 하나님께서 은혜로 더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회복되며 끝까지 주님 따라 가는 자 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추천 : 0

  • 2024-06-22 오전 10:26:33

    주장호

    제 삶의 주인으로 오셔서 제가 주님을 조금이라도 닮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추천 : 0

  • 2024-06-22 오전 8:35:20

    이효진

    하나님 감사합니다

    추천 : 0

  • 2024-06-22 오전 5:51:15

    김학균

    가만히 쭈구리고 앉아서 과거에 묵상했던 믿음과 소망과 사랑에 대한 생각을 써내려가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열매는 많이 들어 보았어도 그 열매를 맺게하는 뿌리에는 익숙하지 않다. 행함과 인내와 희생의 뿌리 없이는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열매는 맺어지지 않는다. 설사 뿌리 없이 그렇게 맺어졌을 지라도 그 열매는 건강하지 못한 열매이다. 행함이 없는 믿음을 어떻게 온전하다 할수 있고, 소망이 없이 어떻게 기쁘게 고난을 받아 들이며 참고 견뎌낼수 있겠는가? 또 희생과 섬김 없는 사랑이 어떻게 진실할 수 있겠는가?

    온전한 믿음에는 행함이, 참된 소망에는 인내가, 섬김의 사랑에는 희생이 요구되며 또 믿음은 소망을 통해 사랑으로 온전케 되므로 우리 믿음의 최종 완성은 사랑이다. 바로 그리스도의 사랑 말이다!! 사랑에는 행함의 믿음과 인내의 소망이 함께 공존하므로 더 믿고 행할 수록, 더 인내하며 바랄 수록 우리의 사랑은 더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닮아가게 된다.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것이 과거의 사건 이라면, 소망 중에 고난을 참고 견디는 것은 현재 진행 중인 사건이고,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며 과거 우리의 믿음이 현재 소망 중에 다시 오실 예수님의 사랑으로 온전케 완성되는 것은 미래의 사건이다.

    (고전13:7) 사랑은,,,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이 믿음, 소망, 사랑의 열매는 우리가 그리스도를 주로 시인하고 물과 성령의 세례를 받고 성령님이 내 안에 내주 하셔서 온전히 나를 그분께 맡기고 다스림을 받게 되면, 우리로 하여금 행하게 하시고, 소망을 바라보게 하시고, 희생하게 하셔서 우리에게 열매로 맺혀지는, 우리들에게 나타나는 귀한 그리스도의 선물이다.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열매가 풍성히 넘치는 저와 분당우리교회 성도님들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멘

    추천 : 0

  • 2024-06-22 오전 4:42:25

    배정오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추천 : 0

  • 06월 제목 조회수
    2024-06-22

    답습되는 죄악의 역사 [5]

    1298
    2024-06-21

    한 사람의 선택에 따른 결과 [5]

    2369
    2024-06-20

    하나님의 뜻을 행한 하나님의 사람 [5]

    2654
    2024-06-19

    교만의 결과 [7]

    2765
    2024-06-18

    죄에 대한 안일함의 결과 [5]

    2772
    이전 다음